초대의 글

 

한국정보처리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정보처리학회는 1993년 학회를 설립한 이래 매년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전국 규모의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금년 봄에는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에서 428() 29() 이틀간 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는 IT 신기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발표논문을 세분화하였으며,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또한 학부생들의 연구능력 향상과 창의적인 연구자로서의 육성을 위하여 학부생 논문 경진대회 및 캡스톤 경진대회를 부대행사로 개최하여 우수한 논문 및 결과물에 대하여 총회에서 시상할 예정입니다.

또한 각 대학의 신진 교수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학문 경향에 대한 신·구간 의견을 나눔으로써 신진 학자들의 목소리를 학회에 알리고 젊은 학자들의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고자 신진학자 워크샵도 기획하였습니다.

오늘 개최되는 본 행사를 통해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서로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이를 통해 지금, 이 변화의 시기를 성장의 발판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방안을 찾게 되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금번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개최를 위해 좋은 장소를 제공해 주시고 물심양면 도와주시는 허향진 총장님을 비롯한 제주대학교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본 행사를 위해 애써 주시는 조직, 학술위원장님 그리고 각 위원님들께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2017년 춘계학술발표대회가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활발한 발표와 토론으로 생동감 넘치는 학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1 

대회장

정영식 회장 (동국대학교)

수석부회장

남석우 대표 (콤텍시스템)

학술 위원회 위원장

박종혁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직 위원회 위원장

김도현 교수 (제주대학교)